Culture(見)/미디어 抄錄

정리에 대하여

꽃이플 2012. 1. 23. 10:42

 

 

정리에 대하여

 

Work Smart의 대상

1. 시간

2. 인맥

3. 에너지

4. 돈

5. 물건

 

Work Smart의 기준

1. 자원의 통제 여부

2. 천재는 혼란을 지배한다(아인슈타인)

 

아이젠 하워의 정리

1. 불필요한 것 버리기

2. 당장할 일 분명히 처리하기

3. 갖고 있는 자원 통제하기

4. 하지 않아도 되는 일 위임하기

 

사전 질문

1. 갖고 있는 자원이 왜 존재하는가?

    정리력의 마인드 : 목적 & 가치 - 필요 없는 물건 처리

2. 갖고 있는 자원이 돈 또는 시간적 가치가 있는가?

   불필요한 물건 소유하지 말기

3. 업무 공간의 목적은 일을 통해 성과를 내는 것

   퇴사자 유형의 책상

 

의식을 바꾸어 주는 책상 정리의 힘

1. 서류는 무작정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1년 동안 안본 서류는 버려라

2. 은 동기 부여의 요소이나

   오랜 동안 안 읽은 책, 읽은 책, 도움이 안 되는 책은 버려라.

3. 문구류 : 필요 없는 것과 과하게 가지고 있는 것 정리

4. 컴퓨터 파일

   1) 앞으로 사용하는 것만 정리 보관

   2) 새로 생성되는 것만 정리 보관

 

사무실 정리하기

1. 새로 생긴 물건부터 정리 정돈

2. 아침, 저녁 책상 정리

3. 프린트하는 습관 버리기

4. 매일 불필요한 물건 1개 버리기

 

☆ 공간의 질서를 잡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청소다.

★ paperless 실천하기

☆ 불필요하거나 쓰지 않는 것, 유효 기간이 지난 물건 버리기

☆ 진행중인 물건은 업무명을 써 붙이고 따로 수납 바구니에 담아 사용하기